성형하면 운세가 바뀌나요?
읽음 9 | 2020-05-28 15:39:43

미래의 성공을 해석해 드리는 운세 컬럼입니다.


관상과 관련해서 자주 질문을 받는데요.

그중에서도 “성형을 하면 운세가 바뀌나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아요.

그만큼 성형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거겠죠? 


그런데 이 질문에 대답하기 전에 먼저 말하고 싶은 것은, 관상을 비롯한 점이라는 것은 착상이 아니라 긴 세월을 걸쳐서 성립한 통계학이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눈이 작은 사람은 인내심이 강한 사람인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하면, 실제로 눈이 작은 사람은 정말 인내심이 강한 사람이 많은지를 오랜 세월을 걸쳐서 관찰하는 것이죠.

그 결과 실제로 눈이 작은 사람은 정말 인내심이 강한 사람이 많은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이 관상(점술)이 성립되는 과정입니다.

좀 더 학술적으로 말하면, 어떤 법칙 같은 것을 발견하면 그것에 대한 검증을 거듭하여 통계를 내고, 그 결과 확률이 높은 것이 “점술”이라는 형태로 세상에 남는 것입니다.

참고로 관상은 4500년 전 사마천의 <사기>에 이미 기재되어 있는, 4500년 이상의 세월을 걸쳐서 이어지고 있는 통계학입니다.



자, 그럼 성형 이야기로 다시 돌아오면 성형이 이런 식으로 시민권을 얻은지 아직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증 데이터가 너무 적은 것이죠. 일반적인 얼굴상은 4500년의 검증 결과가 있는 반면, 성형을 하기 시작한 것은 최근입니다.

게다가 성형한 사람의 성형 전과 성형 후의 검증도 필요하기 때문에 이것은 검증에 협력해 줄 사람을 찾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성형하면 운세가 달라지나요?"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검증 결과가 너무 적어서 모르겠다는 것이 진짜 대답입니다.






하지만 그러면 대답은 좀 답답하시죠? 점술가의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바뀐다”입니다.

단, 운이 좋게 바뀔지 아니면 나쁘게 바뀔지는 한마디로 말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성형을 해서 콤플렉스에서 해방되어, 자신감을 가지고 여러 일에 도전하거나 적극적으로 바뀌어서 성격이 밝아지는 것처럼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지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저 고민만 하는 사람보다는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한마디 덧붙이자면, 외모가 예쁘고 좋다는 것과 관상학적으로 좋은 상은 반드시 일치하지 않습니다.

즉, 경우에 따라서는 외모를 예쁘게 바꾼 바람에 좋지 않은 상이 되는 일도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성형을 할 때는 이런 것들도 잘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