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과 금전운 상승의 관계
읽음 35 | 2020-08-31 13:59:42

이번 시간에는 오행과 금전운 상승에 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금전운 상승에는 금색(노란색)의 물건을 서쪽으로 두면 좋다던가, 지갑이 금색(노란색)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금전운의 금이 금색(노란색)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으신지요? 확실히 금전운 상승에는 금색(노란색) 지갑이 좋은, 제대로 된 오행 법칙에 근거한 이유가 있습니다. 


오행(목, 화, 토, 금, 수)에서 분명히 돈을 나타내는 것은 "금"입니다. 그러나 "금"이 상징하는 색은 흰색입니다. 그래서 사실 "금"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흰색도 상관없지만, 더욱 강화시키는 것이 바로 금색(노란색)입니다. 오행에는 궁합 관계가 있습니다. 목은 화를 생하고, 화은 토를 생하고, 토는 금을 생하며, 금은 수를 생하고, 수는 목을 생하는 것이 "상생"입니다.






[나무]를 태우면 불이 살아납니다.

[불]이 탄 뒤에는 재(땅)가 생깁니다. 

[땅] 속에는 여러 광물(돈)이 있습니다.

[금]의 표면이 식어 물방울(물)이 생깁니다.

[물]은 뿌리부터 흡수되어 나무가 자랍니다.


즉, 오행의 "토"는 "금"을 낳는 것입니다. 그리고 "땅"을 상징하는 색은 노란색으로, 땅을 강화하여 많은 금을 낳는 것입니다. 모체를 강화하여 건강한 아이를 낳는 발상이죠.그리고 오행의 "금"의 방위는 서쪽이라, 그쪽에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집니다. 그래서 서쪽에 노란색을 두는 것이죠~




덧붙여서, 저는 아이보리색의 장지갑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행의 "금" = 흰색으로, 흰색으로도 괜찮다고 위에 적은 대로 금색(노란색) 다음으로 흰색도 좋습니다. 그래서 제 오행은 "목"이 너무 많고, "금"이 부족합니다. "금"은 "목"을 극하는 관계이기 때문에, "금"의 파워를 강화하여 "목"의 기세를 약하게 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금"이 부족하니까 "금"을 도입함으로써, 밸런스 안정을 꾀하는 셈입니다. 즉, 금전운만 생각한다면 금색(노란색) 지갑이 좋지만, 제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봤을 때 흰색이 좋은 것이죠.


다음 시간을 또 기대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